백종원동파육 가장 쉽게 만드는 법

백종원동파육 가장 쉽게 만드는법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먹고 싶은게 바로 삼겹살입니다
하지만 삽겹살 기름을 그대로 다 섭취해야 해서
사실 좀 꺼려지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알게된 동파육~!
삼겹살을 한번 삶아서 만드는 요리라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겠다 싶었어요

 

 

시중에 알려진 동파육은
조리과정이 너무 복잡해서..
한번 해먹어보고 싶어도 사실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그런데 오늘 제가 소개할 동파육은 
초간단 초스피드 방법입니다
그리고 제가 너무 좋아하는 백종원동파육 소스를 만들어서
진짜 맛있게~ 그리고 빠르게 만들어볼게요


동파육으로 또 유명한 분이 바로 이연복 쉐프인데요
예전에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이연복 쉐프의 동파육이 나온 적이 있어요
그 방송을 보고 동파육에 대해서 처음 알게되었답니다

 

 

백종원동파육 재료
통삽겹살, 양파, 파, 통후추(생략가능), 마늘, 생강
백종원동파육 소스(종이컵 레시피)
진간장 1/2컵, 설탕 1/5컵, 물2컵(화이트와인도 가능), 굴소스 1/2컵, 전분가루1/4컵

 

 

우선 삼겹살을 삶아줍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압력밥솥에 하는 것인데요
압력밥솥에는 20분
일반 냄비에서는 1시간
이렇게 조절하셔서 끓여주세요


통삼겹살, 양파, 파, 생강, 마늘, 통후추
사실 저는 급할 때에는 양파만 넣고 끓이기도 합니다
고기 잡내에 민감하신 분들은 생강이나 마늘 꼭 넣어주세요

 

 

고기가 삶아지는 동안에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진간장 1/2컵, 설탕 1/5컵, 물2컵(화이트와인도 가능), 굴소스 1/2컵, 전분가루1/4컵
위에서 말씀드린 재료를 모두 섞어 놔두시면 됩니다

 

 

삼겹살이 다 삶아졌으면
이제 기름에 살짝 튀겨줄거에요
이게 동파육의 포인트입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삼겹살의 4면을 돌려가며 튀겨주세요
중화요리집에서는 기름을 가득 붓고 튀기지만
일반 가정집에서는 그렇게 할 수 없으니
기름을 조금 넉넉히 두르고
삼결살을 골고루 구워준다 라는 느낌으로
돌려가며 튀겨주세요


이때 이연복 쉐프께서는 삼겹살의 비계부분에
카라멜소스를 만들어 바르시더라구요
카라멜소스는 설탕과 물을 끓여가며 만드는 것입니다
이 소스를 비계부분에 바르면
색깔도 먹음직스럽게 예쁘고
튀겼을 때 껍질에 기포가 생기게 되어
식감이 더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런다음에 옴팍~한 후라이팬에 
삶아 튀긴 삼겹살을 넣고
소스를 넣어서 또 푹~ 끓여주세요
삼겹살에 색깔이 잘 베이도록
졸여준다는 느낌으로 끓여주세요

이 때 압력밥솥을 이용하면 진짜 빠릅니다
저는 압력솥으로 요리해서 총 1시간 이내에
백종원동파육 만들었어요~

 

 

가끔 중국집에서 동파육 요리를 먹을 때가 있는데
가격이 정말 후덜덜합니다
그런데 한번 만들어보면 아실거에요
그 가격이 괜히 그렇게 책정된 것이 아니라는 걸…
백종원동파육 정말 어렵고 복잡한 요리입니다
그런데 압력솥을 이용하면 매우 간편해진다는 점~!
다만 통삼겹의 특성상~!
압력솥으로 너무 많이 삶았을 경우
흐물거릴 수도 있어요


압력솥에 익숙한 분이 아니시라면
잘 보시면서 해야합니다^^
일반 냄비에 해도 충분히 맛있는 백종원동파육을 만들 수 있지만
시간이 좀 오래 걸린가는 점~!
참고하셔서 요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백종원동파육을 만들어보았어요
통삼겹 한덩어리로 1시간을 요리했는데
먹는 시간은 10분이네요 ㅎㅎㅎ
허무하긴 해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요즘 제가 빠져있는 중국 먹방에서
맛있는 동파육, 홍서육이 나오면
진짜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직접 만들 수도 있으니 좋아요
동파육에 청경채나 시금치도 살짝 데쳐서
함께 곁들이면 정말 맛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