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두근거림 증상 원인 알아봐요

가슴 두근거림 증상 원인 알아봐요

여러분 오늘도 건강하신가요?
오늘 역시 미세먼지 때문에 서울이 온통 난리네요
오늘은 차량 2부제를 실시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미세먼지는
언제쯤 좋음으로 뜰까요? 
공기좋은 곳에서 사는게 이렇게 힘든건지
어릴 때는 당연한 줄 알았던 게 이렇게 간절해질 줄 몰랐네요
이웃님들 미세먼지 조심하세요~ 마스크 꼭 이용하시구요

 

 

저는 이렇게 공기가 나쁜 날이면 가슴이 두근두근 거려요
너무 답답해서 숨도 잘 안쉬어지고 가슴이 두근두근
마스크를 쓰면 이 증상이 더욱더 커지기 때문에
그냥 외출을 안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회사를 가야하니 어쩔수가 없네요
내일도 출근이 너무나 걱정됩니다

 

 

오늘 점심시간에 잠깐 근처 밥집에 나갔는데
갑자기 또 가슴이 두근두근 거려서 혼났어요
오늘은 가슴 두근거림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해볼텐데요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가슴 두근거림 증상 원인은 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슴 두근거림 증상의 원인은 정말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특히나 환절기에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첫번째 원인으로는 부정맥이라는 질병을 들수가 있어요

 

 

 


부정맥은 그야말로 맥의 기운이 약한거에요
심장이 활발하게 뛰고 활동성이 좋아야 하는게
그 맥의 기운이 약하여 숨이 가프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부정맥

 

 

저희 어머니께서 이 부정맥을 앓고 계셔서 알고있어요
부정맥 외에도 심근경색, 심장판막질환 등 심장질환을 앓고계신 분들은
가슴 두근거림 증상을 많이 경험하실거에요
이는 병원의 처방에 따라서 적당한 운동과 약물 복용으로
극복을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가슴 두근거림 증상 원인 두번째는 스트레스입니다
모든 병은 스트레스에서 온다는 말이 있죠
마음의 병이 육체적 병과 가장 연관이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마음을 잘 다스리는 사람이 건강하다는 뻔한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겠네요
진짜 진짜 어려운게 마음을 다스리는 걸텐데..

 

 

또다른 가슴 두근거림 증상 원인으로는 카페인이 있습니다
저는 어릴 때 커피를 마시면 가슴이 두근거려서
엄마를 꼬옥 껴안고 있던 기억이납니다
저는 시험에 대한 부담이 가슴 두근거림 증상 원인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시험공부하느라 커피를 마셔서 그런거였어요
가슴이 두근거려서 그런지 잠은 안오더라구요
그런데 공부에 잘 집중하진 못했어요

 

 

카페인으로 인한 가슴 두근거림 증상은 많이들 경험해보셨죠
아마 가슴 두근거림 증상 원인 중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경험하는 부분일거라고 생각합니다
하루 권장량에 맞는 카페인 섭취를 통해서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를 바랄게요

 

 

 


하지만 카페인이 들어간 식품은 왜이리 맛있는 것일까요
저는 초콜렛이 없이는 하루도 못사는 사람이고
커피가 없으면 하루도 못사는 사람이기 때문에
카페인을 끊을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노동을 과하게 했을 때
이또한 가슴 두근거림 증상 원인이 됩니다
뭐든지 과한거는 좋지가 않습니다
운동이 좋다고 한들 과하게 하면 어찌 좋으리요
적당하게 운동하고 적당하게 섭취하고
이게 바로 건강의 지름길 아니겠어요

 

 

연예인들의 경우에 공항장애를 않는 분들이 많죠
공항장애 역시 가슴 두근거림 증상 원인인데요
이유없이 갑자기 가슴이 두근거리고 호흡이 곤란하게 되는데
이는 심리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마음을 잘 다스리는 방법 뿐이 없겠네요..ㅠ
요즘에는 약물 치료도 잘 되어있어서 극복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니
다들 아프지 말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적당하게 드시고 운동하며 건강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