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관점을 따라가는 기분

별일 아니라고 해도 나는 
그것이 정말 별로 작용 안했으면 좋겠다 
여튼 나는 그 안에서 생활 자체를 
즐기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최대한 그런 것들을 많이 알아 나가는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매 순간 게임은 시작되고 언젠간 끝이 난다 


그 게임 안에서 이기고 싶다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적어도 후회는 없지 않을까 싶다 
그런 후회를 만들지 않는 일이 나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이다 
얼마만큼 후회를 만들지 않을 수 있을 것인가 
그것은 정말이지 측정할 수 있는 법인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완전히 많이 생각을 해 보기도 한다 
그것은 내가 복잡한 순간을 수반하기도 한다 
그것은 내 마음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다 
마음대로 되는 일이 있다면 
그것은 어떤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가 
어떻게 보면 간헐적으로 오는 마음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