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덕 효능 기관지에 최고네요

더덕 효능 기관지에 최고네요

이제 정말 겨울입니다 겨울~~
춥기도 춥고 미세먼지 때문에
주말에도 제대로 나들이도 못하네요
여름 역시 정말 독했는데.. 너무 속상해요
역시 인간은 환경 앞에서 어쩔 수 없다봅니다

요즘은 겨울이지만 일교차도 완전 크네요
낮에는 영상 6도까지도 오르는데
밤에는 영하권이라서
기관지염, 감기 앓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럴 때 딱 좋은게 바로 더덕입니다

 

 

저희 어머니는 가을이 되면 더덕을 준비하셔서
겨울 내내 주시곤 하셨어요
그래서 저희들은 겨울철 감기 없이 늘 보내왔습니다
시집을 오니 어머니의 더덕차가 너무 그립네요~

 

 

면역력을 높이는데 아주 좋은 더덕~
오늘은 더덕 효능에 대해서 꼼꼼하게 살펴볼까해요~

우선 더덕의 효능 첫번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기관지에 아주 좋아요~!
겨울 감기를 달고 사는 분?
그렇다면 더덕 효능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사포닌이라고 많이들 알고 계시죠?
더덕에는 사포닌과 아눌린이 많아서
기관지 안의 점막을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폐에도 아주 좋기 때문에
기침이 많으신 분들이나 
겨울철 가래, 천식이 있으신 분들게도 좋구요
폐렴에도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는
더더욱 더덕을 많이 드셔야 합니다
먼지는 어쩔 수 없이 마셔야 한다면
먼지가 들어가는 길을 강화시켜야겠죠
요즘에는 바깥의 환경적 요인을 어쩔 수 없어서
내 몸을 강화시켜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더덕 효능 두번째는 면역성에 아주 좋다는 것입니다
지금 이 시기가 면역성이 떨어지기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비타민 B도 많이 있구요~
칼슘이나 무기질이 많아서 면역성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란세마사이드A는 활성산소가 제거되기 때문에
세포의 산화는 물론이고 여러가지 염증이나 질병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죠
그래서 면역성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저희 남편은 몸이 굉장이 따뜻한 편인데요
연애할 때에는 손만 꼭 잡고 다녀도
겨울에 추운줄 모르고 돌아다녔었는데…ㅎㅎ
지금은 아이 때문에 그런 낭만도 사라졌네요

아아 암튼, 저희 남편은요 ㅎㅎ
군대에서 밭관리를 하다가 먹을게 너무 없어서
밭에 난 더덕을 캐서 먹었대요
무슨 조선시대 이야기 같지만 불과 십년 전의 이야기입니다
그때 더덕을 하도 많이 먹어서 몸이 따뜻해졌다네요 ㅎㅎㅎ

 

 

더덕 효능 계속해서 알아볼게요~
더덕은 성인병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위에서 잠깐 나왔던 사포닌 성분~!
기관지에도 좋지만 더 좋은 점이 바로
콜레스테롤 조절~!
과한 콜레스테롤은 체내의 피를 끈적이게 하죠
더덕을 먹게 되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게 해서
혈액이 아주 깨끗해진다고 해요~

 

 

혈액이 깨끗해지면 혈압에 좋구요~
혈압에 좋으면 각종 뇌질환, 심장 질환,
비만, 당뇨 모든게 다 좋아지죠~
그래서 각종 성인병에 아주 좋다는 것입니다~

 

 

나는 모유수유 중이라서 더덕이 괜찮을까?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더덕은 모유를 촉진하는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모유를 먹인다는 것은 산모와 아이에게 모두 좋은 것이지요~
하지만 모유수유를 하는 산모는 단 10%라고 합니다
모유를 먹은 아이가 면역력이 좋다고 하니까
더덕 효능으로 모유수유 성공하세요~

 

 

섬유질이 많은 더덕은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어요
섬유질이 많으면 포만감이 들기 때문에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되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겨울철에 더덕구이나 더덕차를 통해서
기관지와 면역도 높이구요
다이어트까지 성공하는 더덕 효능 누리세요

 

 

이상 더덕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좋은 것도 과하면 안되는 거 아시죠?
너무 과하지 않게 적당하게 더덕 섭취하시구요
무엇보다 좋은 건 내 몸에 잘 맞아야 하는 거
명심하시구요~ 오늘도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