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씨앗먹는법과 효능 부작용 총정리

마씨앗먹는법과 효능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씨앗먹는법에대해서 알아보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얼마 전에 지인을 통해서
마 씨앗을 조금 얻게 되었어요.
그게 바로 지난 가을인데
벌써 겨울이 되었다니
세월이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제 지인은 농촌에서
직접 키워서 수확을 하는 분인데요
종종 이렇게 주신답니다~!
마씨앗은 말 그대로 마의 열매이며 씨앗이에요.
생김새는 작은 감자 같습니다.
가을에 수확하기 때문에
주로 겨울에 마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매우 작은 감자 같은 알갱이라서
손질이 매우 귀찮아요.
몸에 좋은 걸 알면서도
손질 하기 싫어서 안사먹게 된다는 ㅋㅋ
마씨앗먹는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마씨앗효능을 알아보고
어떻게 먹는지 알려드릴게요.

 

 

효능 첫 번째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배변 활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고요
피부가 좋아지는 효능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위장 기능에 좋습니다.
이는 마씨앗의 뮤신이라는 성분 덕분인데요. 
위장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자주 속이 쓰리시는 분들은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세 번째 효능은
항산화 효능이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매우 중요한 항산화 작용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여러 질병을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암을 예방해주는 기능이라서
미리 꾸준히 드신다면
건강에 매주 좋습니다.

 

 

그리고 네 번째로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기능입니다.
현대인들의 모든 질병의 근원이죠
콜레스케롤 수치!
많은 분들께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요.
마씨앗을 적당히 드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잡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섯 번째 효능
앞서 미리 살짝 말씀 드렸지만
피부 미용에 아주 좋고요.

 

 

 


이는 노화를 예방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는 마싸앗에 들어있는
알라토인 성분 덕분입니다.

 

 

이렇게 가장 큰 5가지 효능이 있었고요
부작용은 거의 대부분 없다고 하는데
뭐든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죠
이게 과하게 드실 경우
혹은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에는
설사가 있을 수 있고
울렁거리는 메스꺼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닿았을 때
간지러울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마씨앗먹는법~!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생으로 그냥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조림으로 반찬으로 해서 먹는데요. 
간장을 넣고 살짝 졸여서 먹게 되면
좋은 밥 반찬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샐러드로 드시는 분도 있어요.
다른 과일을 먹을 때
썰어서 넣거나
아니면갈아서 주스로 먹는
마씨앗먹는법도 있습니다.
또한 밥을 지을 때
같이 지어서 먹기도 하고요
다양하게 먹는 방법들이 있네요.

 

 

마씨앗은 씻어도 씻어도
덜 닦인 것 같은 느낌이 있어요.
알감자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일이 껍질을 제거하기 어려울 만큼
매우 작은 형태이기 때문에
저는 깨끗하게 씻은 후에 쪄서
찐 마를 먹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쪄서 먹으면 삶은 감자 맛이 나요~
거의 맛이 나지 않기 때문에
살짝 소금에 찍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어떤 방송에는 밀가루와 섞어서
부침개로 먹었다고도 하는데요.
이렇게 먹으면 100프로 맛있겠네요^^

마씨앗효능과 함께 마씨앗먹는법 알아봤어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