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발신 번호바꾸기 가능할까요

문자발신 번호바꾸기 가능할까요

 

우리에게 스마트폰이란 어떤걸까요? ㅎㅎ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물건이 되었는데요
제가 원래 물심이 없는데
유독 스마트폰에는 욕심이 생기고
좋은 폰을 사고 싶고 그러네요~

 

암튼튼 오늘은 문자발신 번호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구요
과연될까? 싶으신 분들~
오늘 문자발신 번호바꾸기 글 보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제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고 드라마를 보고
음악을 듣기도 하고 동영상을 시청합니다
또한 카메라가 따로 필요없을 정도로
스마트폰의 기능은 놀랍습니다

 

각각의 기계를 갖고 있던 때가 있었드랬죠…
예전에는 학교에 가거나 회사에 갈 때 여행을 갈 때
MP3기계과 카메라는 정말 필수였습니다~
특히나 DSLR과 같은 거대하고 무거운 카메라를
장착하는 일은… ㅎㅎㅎㅎㅎㅎ
하지만 지금은 이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이 혼자 담당하고 있습니다

 

 

요즘 저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 폰을 통해서 문서 작성도 하고 있어요
학생들도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해서
스마트폰으로 레포트를 쓰는 학생들도 있다고 하네요

 

현재까지 밝혀지지 않은 또 다른 기능들이 숨어있다고 할 정도록
폰의 기능은 무궁무진 한 것 같은데요

 

 

전화나 문자 기능은 거의 무한대로 쓸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제 폰이라고 하지 말까봐요 ㅎㅎ
예전에 문자를 보냈을 때가 생각나네요
정해진 문자수에 맞게 보내려다가
띄어쓰기도 모두 지워버리곤 했었죠

 

단체 문자를 보낼 때에는
웹사이트를 이용하기도 했었는데
유료였던 당시에는 정말 중요한 수단이었고
그 것 뿐이 없었습니다

 

 

현재에는 데이터를 이용해서 SNS를 하기 때문에
글자 수에 제한이 없고
무한대로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결론을 말씀드리면,
예전처럼 문자발신 번호바꾸기는 어렵습니다

 

 

좋은 의미로 발신 번호를 바꾸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이죠..

 

거의 대부분 악용이 되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은 아예 차단이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보이스피싱도 너무 많기 때문에
국가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정말 순순하게
문자발신 번호바꾸기가 사용되었었습니다

 

예를 들어 몰래 좋아하는
짝사랑 그녀에게 문자를 보낼 때 ㅋㅋㅋ
자신의 마음을 문자로 적고
발신번호는 1004? ㅋㅋㅋㅋㅋ
이렇게 적던 시대가 있었죠

 

하지만 요즘은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악용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국가적으로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전기 통신 사업법이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아무리 이성적으로 사고하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신종 사기법에 현혹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범죄에 노출되는 경우가 더더욱 많은데요
이러한 법안으로 인해서
문자발신 번호바꾸기는 안되도록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번호바꾸기가 낭만적으로 사용되던 때가
가끔은 그리워지는 요즘입니다^^

 

 

이건 다른 이야기 인데요
요즘에는 카메라 음 역시 소거할 수 없게 되었죠?
이 역시 범죄에 악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예 법적으로 기능을 막아버렸습니다

 

저는 가끔 아이들 자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찍고 싶을 때가 있는데
카메라 소리 때문에 찍을 수 없을 때 많이 아쉬워요

 

구형폰 역시 모두 업데이트가 되어서
더 이상 카메라는 음소거로 찍을 수 없다고 합니다!

 

 

오늘은 문자발신 번호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번호 바꾸기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도 많지만
악용하여 쓰는 경우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을 것 같아요
기능이 많아질수록 치밀하고 뼈를 뚫는 범죄가 많아진다는 점
다들 숙지하시고~
오늘도 슬기로운 생활들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