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뭐가필요할까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뭐가필요할까

저축은 언제나 좋은 것이다~!
바로 저희 부모님께서 저에게 항상 외치는 말인데요
그게 그렇게 쉽냐고요? ㅎㅎㅎ

 

 

부모님의 이러한 철학 덕분인지
저는 어릴 때부터 통장을 여러 개 갖고 있었어요
부모님께서 선물로 통장을 주시기도 했었습니다
당시에는 아이 이름으로 통장을 만드는 것이 꽤나 간편했다고 들었는데요
요즘에는 대포통장이 너무 많아져서
통장을 개설하는데 많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미셩년자 통장개설 서류역시 필수사항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구요

 

 

초등학교때인가 부모님께서 처음으로 제 이름으로 된 통장을 만들어주셨어요
그때부터 저축에 대한 의미를 알게된 것 같아요
당장의 있는 돈을 지금 모두 쓰기보다는
저축해놨다가 진짜 필요할 때 쓰는 것~!
이 재미를 어릴 때부터 알았던 것 같아요

 

 

어릴 때 이러한 습관이 정말 중요한게
현재에도 저는 그런 생각을 갖고 웬말해서는 돈을 쓰지않고 
모으는 습관을 갖고 있어요

 

 

 


얼마 전에는 예쁜 딸을 출산했는데요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아 배꼽이 떨어져서
요즘에는 배꼽으로 배꼽도장 만드는게 유행이거든요
배꼽도장을 만들어 통장을 개설했답니다
물론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를 조사해서 갔지요~

 

 

아무리 부모라도 아이의 통장을 만들려면
아이와 나의 관계를 나타낼 수 있는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가 필요해요
그렇다면 언제까지 미성년자라는 기준이 될까요?
만 19세, 그러니까 20살까지는 미성년자가 되겠네요
이는 민법 제 4조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미성년자 본인이 와서 직접 가서 만들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와 부모님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도장은 필수구요~!
물론 본인과 부모님 도장 모두 필요합니다

 

 

 


그리고 본인도 신분증이 필요하겠죠
하지만 만 18세가 되어야 주민등록증이 나오기 때문에
신분등은 학생증으로 대체가 가능해요

도장 대신에 사인으로 가능한 은행이 있다고 하는데
이는 각 은행별로 알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우리은행의 경우에는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외에
꼭 도장만 있어야 되더라구요

 

 

나의 통장을 만드는데도 이러한 절차가 필요하다니
까다롭고 피곤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금융사기가 많아진 요즘에는 이러한 절차가 필요한 건
어찌보면 당연하기도 한 것 같아요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제가 얼마전에 만든 아기통장의 만드는 과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우선은 아이와 함께 같어요~
아기띠를 메고 아이와 함께 은행에 방문합니다
저의 신분증과 아이의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고요
아이의 도장을 함께 제출합니다

제 도장은 필요하지 않더라구요
대신에 싸인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니 15분 정도 지나서 아이통장이 후다닥 만들어졌어요
아이 이름으로 된 통장이 생기니 너무 신기하고 기특하더라구요
백일 기념으로 받은 용돈을 입금해주고 돌아왔는데요
벌써부터 부자구나  ㅎㅎㅎㅎㅎ
저보다 부자더라구요~

 

 

암튼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조금은 까다롭게 느껴지시겠지만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설정해 놓은 방침이니
따라서 나쁠 것은 없을 것 같아요

 

 

이상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에 대해서 알아본 시간이었어요
어릴 때 내 이름으로 된 통장이 그렇게 기쁘고 좋아서
맨날 은행에 가서 통장정리를 해보던 기억이 나요
그 신기한 마음을 돌이켜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복잡한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간편했던 아이통장 만들기
서류 몇가지만 간단히 준비해서 어렵지 않게 통장 만드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