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에 좋은 음식 차 정리했어요

빈혈에 좋은 음식 차 정리했어요~

날씨 이야기를 안할 수가 없는 날이네요
하루종일 미세먼지 속에서 생활하고 퇴근하니
목이 칼칼하고 머리가 지끈지끈
깨끗하게 샤워하고 삼겹살을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은 삼겹살이네요 ㅎㅎㅎ

저는 원래 빈혈을 앓고 있습니다
젊은 여성의 10~20%가 겪고 있는 증상인 빈혈
철분이 부족하여 더욱 더 악화되는데요
여성들은 아무래도 매달 생리를 하기 때문에
빈혈에 걸릴 가능성이 높은거구요
오히려 남성들이 빈혈에 걸리면
더더욱 위험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빈혈에 대해 잘 진단하고
예방할 필요성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 알아볼 것은
빈혈에 좋은 음식 차 입니다
건강의 지름길의 80%는 먹는 것!
좋은 것만 잘 챙겨먹어도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다들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빈혈 극복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차 포스팅 시작할게요!

 

 

위에서 살짝 말씀드렸듯이
빈혈을 잡으려면 철분을 먹어야 합니다
철분이 부족해서 빈혈이 나타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빈혈에 좋은 음식 차는 바로
철분이 풍부한 음식 차 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돼지간 : 돼지 간에는 철분이 충부합니다
철분이 풍부하고 몸에 흡수도 잘 되기 때문에
철분이 부족하시다면 돼지간을 드세요

파슬리 : 철분은 물론 칼슘과 마그네슘도 함유되어 있어서
섭취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시금치 : 철분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음식이죠
아이들 이유식에도 많이 이용됩니다

 

 

 


비타민c도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드시면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구매하시고 냉장고에 오래 두면 안좋구요
구입하시고 바로 조리해서 드실 것을 권장합니다

 

 

참깨 : 참깨는 음식을 만들고 마지막 단계에서 솔솔 뿌려 먹으면
고소한 맛과 풍미가 느껴져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데요
참깨에도 철분이 풍부합니다


톳나물 : 톳 역시 철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유채 :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꼭 삶아서 드셔야 함을 명심하세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바지락~!
바지락, 조개 : 해모글로빈을 만들어주는 구리가 포함되어
많이 드시면 조혈작용에 아주 좋습니다

 

 

 


미역 : 미역 역시 풍부합니다
출산 이후에 미역을 드시면 철분 섭취도 되고
자궁 수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죠~
저는 출산 이후 미역국을 너무 많이 먹어서 질려버렸어요…ㅠ

 

 

딸기 :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구요
피부 노화 방지에도 아주 좋은 딸기입니다


계란 :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엽산도 들어있기 때문에
자주 드시면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붉은 생선 다랑어 : 철분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차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어요~

코코아 : 코코아분말은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카페인 함유가 낮고 우유가 함유되지 않은 코코아로
잘 선택하여 드시면 빈혈에 효과가 있습니다

 

 

 


마테차 : 다이어트에도 좋기로 소문난 마테차
알고보니 빈혈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작약 : 작약은 혈액이 부족하신 분들이 드시면
아주 좋은 약재입니다
물에 넣어 30분 정도 약하게 끓여 드시면
빈혈에 효과가 있습니다


소고기 : 소고기에도 철분이 아주 풍부합니다
녹황색 채소와 함께 드시면
더욱더 풍부하게 철분을 흡수 할 수 있습니다

 

 

채식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빈혈에 걸리기 쉽다고 하네요
많이는 아니더라도 고기를 조금씩 섭취하신다면
빈혈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차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여성분들게도 안좋은 질병이지만
남성분들이 빈혈에 걸리면 더더욱 위험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빈혈에 좋은 음식 차 자주 챙겨드시고
빈혈 극복합시다~!

빈혈에 좋은 음식 차 포스팅 많이 참고하시고
건강한 봄 보내시길 바랍니다
미세먼지야 어서어서 물러나랏!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