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창포 효능 이것저것 다양하네

석창포 효능 이것저것 다양하네

안녕하세요~ 오늘은 석창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어요
제가 요즘 건강에 아주 아주 많은 관심이 있답니다
석창포, 석창포라… 낮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저도 얼마전에 알았는데 석창표 효능이 대단하더라구요
그 효능 때문에 여러 사람들에게 인기도 많구요
요즘 아주아주 핫하다는 이 약초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어졌어요

 

 

본격적으로 석창포 표능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볼게요
첫번째 중요한 효능은 항암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석창포는 북쪽에서 많이 자라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중국이나 북한쪽에서는 석창포를 우린 물을
꾸준히 먹고 암세포를 제거하는 효과를 본 사람이 많대요
암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완전 효과 대박이네요

 

 

석창포 효능 두번째는 머리에 좋다는 것입니다~
머리를 맑게 해주는 대표적인 약초이기 때문에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그렇게 좋다고 해요~

 


제가 수험생때 이 석창포를 먹었다면
더 좋은 대학에 갔을텐데..쩝쩝
아~! 여러분 총명탕이라고 아시죠?
그게 바로 석창포로 만들 한약이라고 합니다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뇌에 그렇게 좋다네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학생들의 두뇌회전에도 좋지만
뇌 관련 질환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석창포 우린 물을 오래 복용하게 되면 뇌질환 완치에 효과가 있대요
요즘 음식문화 때문에 고혈압과 비만 등 대사질환으로 인해서
어린 나이에도 뇌질환을 겪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이런 분들게 효과가 있는 약초하고 하니
석창포 효능 알면 알수록 대단하네요

 

 

위에서 알아본 바와 같이 석창포 효능은 항암효과, 뇌에 좋다~!
정말 굵직 굵직한 병을 예방하게 해주네요
너무나 감사한 약재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석창표 효능을 어떤 방법으로 느낄 수 있는지
복용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아무래도 석창포는 물로 우려 먹는게 가장 쉽고 좋을 것 같아요
우선 뿌리를 깨끗하게 세척해야 하겠죠
그런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먼지를 잡기 위해서
햇빛에 바짝 건조시켜야 합니다
그 다음에 뿌리를 자른 다음에 물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 끊인다고 좋은게 아니라고 해요~
그러니 15분 정도 끓여주는게 좋구요

 


만약에 다른 약재와 함께 끓일 때에는 마지막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저는 시중에 판매되는 석창포 가루를 본적이 있어요
당시에는 저게 뭐지? 하면서 그냥 지나쳤었는데
이게 바로 이거였구나 지금 느끼네요~

 

 

석창포 가루는 그냥 물에 타서 드시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가루로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뿌리를 5일 정도 잘 말리면 바삭바삭해지거든요~
그 상태에서 분쇄기나 믹서기로 갈아주면 됩니다

 


예쁘게 갈린 석창포를 물에 타서 음용하시면
석창포 효능을 느끼실 수 있어요
너무 많이 넣으면 약성 때문에 오히려 안좋다고 하니
1/3 티스푼 정도만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런저런 방법이 모두 귀찮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사드시면 되요~~^^ ㅎㅎ
사실 제가 그랬거든요~
건조된 석창포도 있고 가루를 내어 판매하는 것도 있어서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인에게 가장 무서운 질환이 암과 뇌질환입니다
이러한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 약초인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건 평소에 습관이겠죠~
적당히 먹고 운동하는 습관만으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게 그렇게 어려운지 모르겠어요~
암튼 석창포 효능 이렇게 뛰어나니
적당히 먹고 운동하고 석창포 우린 물까지 마시면
진짜 건강함을 유지할 수가 있겠네요
이상 석창포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