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왜일까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왜일까

얼마전에 참 놀라운 일이 있었어요
저는 화장실에서 저의 볼일(?)을 확인하는 버릇이 있는데요
아침부터 이런 이야기로 시작하여 죄송합니다
그날도 아무 생각없이 아침에 봤는데..
소변에 거품이 너무 많은 거에요
잉 왜이러지? 뭐지?
소변에 거품이 나는 원인 왜일까
궁금해져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경우 있으신가요?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왜일까
제가 알아본걸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은 몇가지로 정리해볼 수가 있어요

 

 

우선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첫번째는
단백질이 소변에 섞여나왔기 때문입니다
전달 단백질을 많이 먹었다면 그럴수가 있다네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 하느라고 단백질을 많이 먹었는데
저는 위의 이유인 것 같았습니다
단백질을 먹을 때는 물도 충분히 마셔줘야 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혹시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신장은 배출을 도와주는데요
신장에 문제가 생겨서 여과기능이 떨어진 것일 수 있으니
계속해서 거품이 일어난다면 검사를 받아보세요

 

 

 


열이 나거나 아플때도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몸살기운이 있어 열나고 아플 때 그럴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정도 그런 것으로 너무 놀라거나 하시지 마세요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요로감염이나, 사구체신염 같은 염증 때문에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원인은 일반인이 스스로 판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역시나 지속적일 경우 전문의의 검진을 받는 것이 좋아요

 

 

흔히들 당뇨병이 있는 분들이 소변에 거품이 있다고 하죠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당뇨병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 때문에 콩팥에 이상이 있을 때고
거품뇨를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를 알았다면 재빨리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원인에 따라서 그에 따른 치료를 받게 됩니다
신장 기능에 문제가 생겼다면 약물을 통해 신장기능을 향상시키구요
저단백 요법을 통해서 식사를 조절하기도 합니다

 

 

신장 질환은 침묵의 살인자라는 무서운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체크하고 조절해야 합니다
미리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가 신장인걸 알았다면 
어여 치료를 받으세요
거품뇨를 통해서 내 스스로에게 알려주는 것이니까요

 

 

한두번 일회성으로 거품뇨가 난다면 그냥 넘길 수 있겠지만
계속해서 거품뇨가 생긴다면 재빨리 검진을 받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임신했을 때 거품뇨가 나서
그냥 임신 증상이겠거니 하고 안일하게 넘겼었는데요

 

 

 


알고보니 임신성 당뇨였습니다
당시에 제가 입덧으로 인해 과일만 먹을 수 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그로인해 당뇨가 왔던 것이었어요

 

 

소변에 거품이 나는 원인을 미리 판단했더라면
과일을 좀 더 조절하여 임당 확정을 피했을텐데
괜히 더 고생한 것 같아서 속상했습니다

 

 

위와 같이 소변에 거품이 나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니
가장 중요한건 재빠르고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너무 걱정하시지 마세요
치료를 받으면 모두 좋아지는 현상들입니다

 

 

오늘은 소변에 거품이 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관리는 미리미리 해야하는 게 언제나 정답이군요
몸에서 저희에게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무시하면 안되겠죠~
허나 지나친 걱정으로 노심초사하시면 그것도 좋지 않아요
침착하게 검진을 받아보시고 그에 따른 치료를 받으면
재빠르게 회복이 가능 할 것입니다
갈수록 의학도 발달하고 백세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건강하게 오래오래 즐기며 살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