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 여드름이 나는 이유

아직까지 여드름이 나는 이유

 

보통 여드름이라고 한다면

사춘기에 많이 나는 피부 트러블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하지만 이런 여드름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나온다면

여러모로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겠습니다

아무래도 미용의 기본은 피부에 또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을 텐데요

피부만 좋아도 개인적으로는 반은 먹고 들어가지 않나라는

그런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한편 이런 여드름은 왜 나는 것인지 궁금하기도 한데요

 

 

먼저 이마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정말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우리가 샤워를 할 때 비누나 샴푸가

이마에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연히 피부 트러블로 여드름이 생길 수 밖에 없고요

또한 음식을 먹는다고 했을 때

소화기에 안 좋은 음식을 먹으면

이렇게 이마에 피부 트러블로 나타나기 쉽상입니다

가령 예를 들자면 밀가루나 소금 혹은 설탕같은 음식을 많이 드시면

소화기에 안 좋기 때문에 이런부분은 지양 해주시는 것이

여드름 방지는 물론이고 건강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드름이 많이 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볼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이런 볼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 역시도

물리적인 부분과 음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먼저 물리적인 부분은 우리가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바로 볼에 대고 사용하는 경우가 있거나 혹은

베개를 베고 자는데 배개가 더러울 때

이렇게 피부 트러블이 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세탁을 자주 해주시고 핸드폰 같은 경우는

가급적이면 얼굴에 대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마에 여드름이 나는 것처럼

단 것을 많이 먹으면 볼에도 여드름이 많이 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여드름이 많이 나는 요소 중에 하나가

바로 턱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턱을 손으로 많이 괴고 있다 보면

확실히 손 안에 있던

세균이 그대로 턱에 묻을 수도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많이 날 수밖에 없고

혹은 잠을 많이 못 자거나 수분이 부족하면

턱에 여드름이 많이 날 수 있다고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