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간단하네요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간단하네요

짧았던 연휴였지만 잘들 보내셨나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주말이 껴있는 연휴는 뭔가 손해 본 느낌이라서 저는 짧았다고 느꼈어요 ㅎㅎ
그래도 대체공휴일이 하루 있어서 그나마 위로가 되었던 연휴
오늘 출근하면서 얼마나 몸이 천근만근이던지…
그래도 막상 회사에 나오고 나니 괜찮네요^^

이번 명절에 회사에서 온누리상품권을 받았어요~
요즘에는 무거운 선물보다는 상품권을 주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필요한 것을 직접 살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온누리상품권이라.. 들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생소한 분들도 계시죠?
저도 명절전에 상품권을 받고서 생소했어요
도대체 온누리가 뭐지? 백화점 이름도 아니고 마트 이름도 아니고..ㅎㅎ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에요~!

 

 

요즘에는 전통시장보다 마트를 찾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의무적으로 마트 쉬는날을 만들었고
이렇게 전통시장 상품권을 만들어 활성화시키고 있어요
연휴에 이 상품권을 받은 분들이 계시다면
그 회사의 사장님들은 완전 센스쟁이네요~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계신거여요^^

 

 

하지만 전통시장이 생각보다 흔치는 않아서
일부러 찾아서 가지 않는 이상 이 상품권을 쓰기가 어렵다고 느끼실거에요

 

 

 


그래서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그래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알고나니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너무 간단해서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어요

 

 

원칙적으로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100% 금액은 불가능합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만든거기 때문에 100% 환불 정책이 가능하다면 의미가 없겠지요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첫번째는 잔액으로 돌려받는 방법입니다

 

 

 


금액의 60%만 사용하면 잔액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가 있어요
예를 들면 십만원짜리 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6만원을 구매하면 4만원은 현금으로 받는거지요~

 

 

추석 제사장을 볼 때 6만원이 넘는게 뭘까? 생각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고깃집에서 사용했어요
산전거리와 국거리를 한우로 구매하고, 명절 음식만들 때 먹을 불고기를 구매하니
딱 6만원 정도 나오더라구요~
고기를 사고 거슬러받은 4만원으로 기타 야채거리도 사고 황태포와 멸치 등 건어물도 사고
마지막으로 군것질까지 야무지게 해결했네요^^
역시 시장하면 먹는 거죠? 하하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으로 알차게 장본 것 같죠?
잔액으로 현금교환 하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은 중고거래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개인거래를 통해서 입금을 받고 상품권을 발송하는 방법이 있어요
다만 금액의 전부를 받을 수는 없겠죠
만원정도 싸게 팔거나 다른걸 덤으로 주거나 해야 팔리더라구요

 

 

전통시장이 멀리 있어서 가기 어려운 경우에는 
왔다갔다 차비하고 어쩌고 만원은 훌쩍 써버릴 때가 있는데
그걸 생각하면 개인거래도 괜찮은 것 같아요

 

 

반대로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개인거래를 이용해서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이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5년 정도니 참고하셔서 올바른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게 조금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어요
잔액을 받는 방법과 개인거래 방법으로 온누리상품권 효율적으로 사용하시고
좋은 연휴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