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동전교환 어떻게 할까요

우리은행 동전교환 어떻게 할까요

어릴 때는 저금통을 뜯는 날이면 언제든 은행으로 달려가
창구에서 동전을 교환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러한 동전교환도 아무때나 되질 않아요
은행마다 정해진 동전교환 시간대가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여야 한답니다
특히 장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참고하셔야 할
은행에서 동전교환 하는 방법
오늘은 우리은행 동전교환 방법과 시간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얼마전에 은행을 갔다가 입구에 붙은 안내 메시지를 보았어요
혼잡할 수가 있으니 동전교환은 오전에만 부탁드립니다~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아 내돈주고 내가 교환하는데 시간이 정해졌다고?라며
친구는 투덜거리더라구요 ㅎㅎ

 

 

우리은행에서 동전교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까지입니다
왜 이렇게 정해진 시간에 맞춰 동전을 교환해야 할까요?
예전에는 동전관리는 은행 업무에서 아주 중요한 거였지요
그만큼 동전 사용량이 많고 중요하기 때문이었는데요
요즘에는 동전을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은행에서도 이 동전관리에 대해서 주업무로 생각하지 않는 듯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동전은 마트에서 카트 끌때만 주로 사용하는 듯해요
주로 카드로 물건을 구매하기 때문에 동전을 주고 받을 일도 거의 없구요

 

 

 


제가 알바를 하던 10년 전만 하더라도
저는 편의점에서 알바를 오래 했습니다 대학생활 4년 중
3년은 알바를 한 것 같아요
그때에는 딱 알바시작하면 동전 까는게 일이었는데요
최근에는 진짜 동전의 회전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우리은행 동전교환 시간이 따로 정해진 것 같아요
그래서 묵혀둔 동전을 교환하러 가려면 정해진 시간에 맞춰서 가세요
우리은행의 경우에는 간단한 검색만으로 동전교환 가능 지점과
그 시간을 검색해 볼수가 있습니다

 

 

동전ATM을 체크하시고 검색을 하면 
우리은행 동전교환 가능지점과 시간이 짝 나옵니다
내 집주변으로 조회하시면 더욱 편리하구요

 

 

 


예전에는 비닐봉투에 동전을 담아가면
언제든지 예쁜 은행원 언니가 지폐로 교환을 해줬었는데요
뭔가 서운하고 아쉬운 마음이 들긴 하지만
그만큼 살기가 간편하고 편해졌다는 생각이 들어요

 

 

예쁘고 가벼운 십원짜리 동전이 생기긴 했지만
그 동전을 만져본지가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네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다보니
진짜 동전을 만질일이 생각보다 없어집니다

 

 

간혹가다 현금으로 물건을 사게 되면
남는 동전은 갖기가 싫어서 포인트로 적립하기도 해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다음 결제할 때 차액만 결제하면 되거든요

 

 

앞으로 우리은행 동전교환 과정이 더욱 더 까다로울 수가 있으니 
집에 묵혀둔 동전이 있다면 어여어여 바꿔 놓으세요
물론 한푼두푼 동전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기도 하지만요
그래도 동전을 활용할 만한 시대가
점점 지나가고 있는 건 확실 한 것 같아요

 

 

저는 우리은행 동전교환을 이용하기 보다
집앞 마트에서 뭘 사야할 경우에 동전을 싹 모아서 나가요
물론 마트 아주머니께서 싫어하시긴 하지만요;;
그러면 동전 바꿀 일도 없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으니
저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계산원분들은 조금 귀찮으실 수 있겠네요

 

 

우리은행 동전교환하러 가실 때 미리미리 조회하세요
괜히 헛걸음 할수도 있으니 개인 명의의 계좌번호도 꼭 알아가시구요
계좌로 바로 입금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얼마전에 저는 심심해서 오래 모아둔 저금통을 뜯어보았는데요
세상에나 동전이 30만원 가까이 되더라구요
연말에 우리은행 동전교환해서 저를 위한 선물을 사줘야겠어요
한푼두푼 모아서 이런 득템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