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상담원연결 활용팁 정리하기

우리은행 상담원연결 활용팁 정리하기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우리는 일상적인 업무를

어플로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올라 온 것 같습니다

특히 은행 업무 같은 경우는 은행별로 어플을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시간을 따로 들이지 않고도

업무를 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플로도 해결이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상황에 대해서 설명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거나

인력이 필요할 때도 있으니깐요

그럴 때는 확실히 사람을 통해서 일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 발전을 해도

각 은행은 고객센터를 없앨 수가 없지요

그런 점에서 이번에는 우리은행 상담원연결 관련 정보를 알아보면서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은행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급하게 우리은행 상담원연결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일단은 우리 은행 고객 센터로 전화를 거는 것이

그 첫번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고객센터 번호는 1588-5000입니다

은행 고객센터 번호로 정말 쉽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은데요

보통 이런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는 경우는 긴급이 많은데

종종 어떤 은행은 대표 번호가 복잡하게 되어 있어서

생각이 잘 나지 않지요

그런 점과 비교 한다면 한번 사용하면 잊어버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전화를 하면 상담 방식에 대해서 물어보는데요

기존 방식처럼 버튼을 눌러가면서 진행을 할지

혹은 음성ARS를 통해서 할지 선택을 하면 됩니다

기술이 많이 발전하면서 음성 ARS를 이용해도 아주 요긴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담원 연결이 버튼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할 수 있으니 우리은행 상담원연결을 빨리 원하는 분들이라면

음성 ARS가 더 좋겠네요

 

 

 

음성ARS로 확인을 한 다음에 비회원이라고 직접 수화기를 통해 말하고

곧이어 상담원 연결이라고 말하게 되면

실제로 상담원 연결이 됩니다

이런 부분은 정말 편해졌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상황에 따라 버튼으로 눌러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이런 식으로 음성 ARS가 아주 유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편 버튼 식으로 이용하신 분들이

상담원 연결을 원하신다면 번호 0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업무코드를 미리 알고 있으면 덜 헤매게 되는데요

종종 수화기로 통해 알려주는 번호 목록을 놓치게 되어서

일처리가 늦어지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그런 점을 착안해서 업무 코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드 연결

2 분실신고

3 잔액확인

4 같은 은행끼리 송금하기

5 다른 은행으로 송금하기

6 거래 조회

7 영어로 서비스 받기

 

보통 이런 느낌으로 되어 있으니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상담원 연결 후에

좀 더 세분화 해서 코드가 나뉘게 되는데요

그 부분에 대해서 아래 다시 표기를 해놓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 스마트, 인터넷 뱅킹

3 예금 관련

4 대출 관련

5 외환 관련

6 퇴직연금, 보험등

9 카드 연결

 

이런 느낌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이렇게 우리은행 상담원연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음성 ARS가 잘 된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까도 잠깐 언급했지만 버튼 식으로 한다면

종종 놓치는 부분이 발생하는데

그럴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줄여준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서비스 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 스마트폰이 아무리 유용하다고 하더라도

기존의 다른 서비스를 없애는 것도 조금은 의아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것과는 별개로 오히려 이런 전화서비스를 발전시켰다는 점에서

더욱 큰 점수를 주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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