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간단히 알아보기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간단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겨울밤이 깊었네요
많은 분들이 지금쯤이면 저녁식사를 하실텐데요
저는 아직 퇴근 전이랍니다~
얼마전에 동생이 따뜻한 나라로 유학을 떠났는데요
적은 나이도 아닌데 유학을 간거라서
온 집안 사람들이 신경을 곤두서고 있습니다
잘 도착했는지 먹는거는 어떤지 사람들은 어떤지
이런 저런 이야기를 계속해서 주고받다보니
공부는 언제 할지 의문까지 들었습니다 ㅎㅎ

 

 

오늘 알아볼 것은 우체국 국제택배 금액이에요
멀리 유학을 떠난 동생에게 미쳐 가져가지 못한 짐을 부치면서
확실하게 국제택배에 대해서 알았거든요
혹시 우체국 EMS를 보내야 하는데
잘몰라서 망설이신 분들 계시다면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장 중요한건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일 것입니다
무게에 따라 나라에 따라 금액이 책정이 되는데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우체국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확인하고 우체국에 방문하시면
금액 때문에 놀라지 않고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사이트에 들어가셨으면 상단의 국제특급(EMS)를 클릭하시구요
왼쪽 상단에 국가별 요금 안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국가별로 무게별로 표가 나오구요
서류인지 비서류인지 소포인지 통상인지 
조건별로 요금표가 나와있습니다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표링크입니다
https://ems.epost.go.kr/front.EmsDeliveryDelivery02.postal

 

EMS-국가별 요금안내-EMS/프리미엄 요금표

 

ems.epost.go.kr

다운받을 수도 있으니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인쇄하시거나
다운받아 놓으시면 매번 우체국에 들어가지 않으셔도 되니 편리하실거에요
그러나 제가 말씀드렸듯이 요금이 바뀌기도 하니
이 점은 참고하시구요~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을 확인하셨으면
이제 보내실 물건을 잘 싸세요~
잘 싸지 않으면 우체국에서 접수할 때
거절 당하기도 하니까요~
가능하면 우체국 박스에 싸는게 좋더라구요
깨지는 물건은 발송 자체가 불가능하구요
깨지지 않는 물품을 잘 싸서 박스에 넣으시고
송장을 써서 발송하시면 됩니다

 

 

주소만 정확히 썼다면
송장에서 다른 사항은 별로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물품명도 정확하게 기재를 하구요
대략적으로 물품 가격이 얼마인지 적으면 됩니다
무게는 아마 우체국 직원분이 체크를 해주실거에요~
완전 쉽죠?

 

 

유학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타지에서의 외로움을 푸는 시간은 택배오는 시간
(이건 한국에서와 같네요 ㅎㅎㅎ)
제 동생도 택배만 그렇게 기다렸다고 해요
제가 맛있는 한국 라면과 과자를 엄청 보냈거든요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은 후덜덜했지만
동생을 위해서 ㅎㅎ

 

 

송장에 보면 수출면장이란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많이 헤깔려 하시는데요
이는 정식으로 관세사에 신고를 하고 나가는지 여부입니다

 

 

 


보통 선물로 보낼때는 수출 면장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프트란에 체크를 하시면 되구요
정식으로 수출 절차를 거친 제품이라면
수출 면장건에 체크를 하면 되는 것이지요~
이때에는 수출신고필증을 같이 보내야 합니다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도 지불을 하고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3일에서 5일 이내로 배송이 됩니다
저는 이부분이 너무 신기한 것 같아요
어느 나라든 최대 일주일 정도면 배송이 된다고 하니
정말 세계가 하나가 된 듯한 느낌이 듭니다
(나라 사정에 의해서 일주일 이상이 걸리는 곳도 물론 있습니다)

 

 

보통 무게와 나라를 기준으로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이 책정되기 때문에
가벼운 제품을 보내는 것이 요금이 덜 나오겠지요
저는 이번에 라면하고 과자를 보냈더니
무게가 10키로도 안되어서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나오진 않았어요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번에는 송장 쓰는 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멀리있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택배를 통해서
필요한 물품과 함께 마음도 전달 할 수 있는 EMS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