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과 요령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과 요령

제가 드디어 드디어 운전면허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제 나이는 적지 않은데요 왜 이제서야 따느냐
그게 그렇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면허를 따려고 하니
왜이리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지
그래도 이번에 필기시험은 통과했어요!! ㅎㅎ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에 대해서
저 같은 분들을 위해 공유하고 싶어요

 

 

가장 많이 딴다는 2종 보통으로 시험을 봤구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는 다른 종도 모두 동일합니다

우선 가까운 면허시험장을 검색해야겠죠?
저는 도봉면허시험장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우선 접수를 해야하는데요
필요한 준비물은 증명사진 2장과 응시료입니다
증명사진은 6개월 이내의 것으로 해야 하구요
응시료는 건강검진비용을 포함해서 13,500원입니다
인터넷으로는 접수가 안되니 참고하시구요

 

 

예전에는 면허를 따려면 꼭 책을 샀었는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많은 정보가 나와있고
어플로도 진짜 편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여러분이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가 다녀온 지난주에는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이 많았어요
저도 딱 수능보고 땄어야 하는데 왜 이제서야 따게 되었는지 ㅎㅎ
저희 어머니대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았어요

 

 

 


저희 엄마는 필기시험만 5번보고 포기하셨는데
다시한번 더 같이 도전해볼까 그랬어요 

 

 

아 그리고 시험을 보기 위해선 거쳐야 하는 교육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 안전 교육인데요~
이 교육은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접수하시면 시간 맞추기가 좋구요
당일 접수도 당연히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시고 편한방법으로
접수하시고 들으시면 됩니다
이 교육을 듣지 않으면 시험 자체가 불가능하니
꼭 들으셔야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해요
처음이라 어버버버 괜히 긴장해서 그랬느니
막상 보고 오니 진짜 별거 아니더라구요

 

 

 

우선 교통안전 교육을 접수하구요
교육을 듣구요
신체검사를 하구요
필기시험을 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접수를 한번에 하고 조금씩 기다렸다가
교육도 듣고 시험도 보고 그랬어요~
미리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를 하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증명사진은 6개월 이내만 가능하다는 거 꼭 참고하세요
저 아는 사람의 경우에는 너무 예전 사진을 가져가서
퇴짜를 맞고 왔네요 ㅎㅎ

 

 

 


운전면허증은 신분증의 효력을 하기 때문에
사진이 정확해야해요~
사실 저는 20살 이후 변하질 않아서 ㅎㅎㅎ
사진을 찍으면 구분 못할 정도로 다 비슷하지만
그래도 저는 다시 찍었답니다^^

 

 

교육을 받으면 교육 확인증이라는 걸 줍니다
생각보다 재미있는 교육이에요 ㅎㅎ
지루하지 않게 1시간 정도 듣고 나왔습니다
그리고선 신체검사를 받게 되는데요
저는 회사에서 신체검사를 받은 기록이 있어서
따로 받지는 않았어요 
2년 이내에 신체검사 기록이 있는 분들은 안받고 지나갈 수 있대요
단 기록상 조회가 가능해야 합니다

 

 

자 인제 본격적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후 
시험을 응시하게 됩니다
이게 뭐라고 떨립니다 ㅎㅎ
그냥 들어가서 컴퓨터로 시험을 보고 나오면 되는데요
점수가 바로 쓰면서 합격인지 아닌지 나와요 ㅎㅎㅎ
60점만 넘으면 합격입니다
저는 90점으로 통과했어요
생각보다 시험이 쉬웠구요
도덕 시험보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와 응시
정말 간단하죠?
겁내시지 마시고 일단 도전해보세요~
실기는 보통 학원에서 하시니까
필기시험만 합격하고 나면 면허증에 한걸음 더 가까워집니다
이상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