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간편하게 하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간편하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들 오늘도 편안히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곧 설연휴가 길어지는 터라 정신 없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도 연말정산이다 뭐다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작년 서류 준비하시면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 필요하신분들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지방세란, 지방자치단체에 내는 세금인데요
이 세금으로 지방자치단체는 필요한 경비를 충당하게 되는데요
지방세를 잘 냈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서류가
지방세 납세증명서입니다
예전에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납입을 했는데요
요즘에는 간단히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해서
아주 편리해진 것 같더라구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정부24에 접속해주세요~!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접속하시면 보이는 화면 왼쪽 하단에
지방세 납세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곳을 클릭하면 된답니다
혹여 보이지 않는다면
정부24 검색창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치고 검색하면 된답니다

 

 

신청 방법이 정말 다양하죠?
인터넷으로도 가능하구요, 팩스나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것도 당연히 가능하구요~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려면
신분증만 갖고 가시면 손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혹여 대리인이 방문하신다면 위임장과 위임자의 신분증, 
위임 받은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각각의 상황에 따라 더 필요한 서류는
위의 이미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인터넷에서 발급하시려면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란 웹상에서 나를 인증해줄 수 있는
신분증과도 같은 중요한 서류입니다
간편한 것 같기도 하고 불편하단 사람도 있습니다만,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본인의 확실한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게됩니다
아무나 나의 서류를 뗄 수 있어서는 안되잖아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셨으면
프린터 설정창이 나옵니다
프린터 가능한 프린터가 있어야지만 다음 단계로 갈 수가 있어요
공용 프린터기는 안되구요 꼭 개인용 프린터기가 있어야 합니다
혹여 개인용 프린터기라도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으면
출력이 안되기 때문에 내 컴퓨터에 직접 연결된
프린터기 확인하시고 계속 진행해주세요~

 

 

지방세납세증명서 신청서류입니다
우선 이름을 입력해주시구요
주소를 검색해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의 종류를 찾아서 입력해주시구요
증명서 및 사용 목적도 입력을 해주신 다음
수령 방법과 수령기관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사이트에 나와있는 사용 예시였구요

 

 

위의 사진은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실제 신청 서류입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그냥 입력해야 하는 부분에 사실대로 입력만 하면 됩니다

 

 

 

아래 부분에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를 하시면
굳이 별로도 제출하지 않으셔도 되어서 편리해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완전 쉽죠?
요즘에는 이렇게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하려면
회사에 월차를 내야 하는데요
지금은 그냥 인터넷으로 뚝딱이니 
얼마나 편하게요~ ㅎㅎ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편리해진 만큼 안전에 더 유의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과정이 조금 번거롭더라도
웹상에서의 신분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들 연말 정산이며, 여러가지 신고 작업들로
분주한 때네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이렇게 간편하다는 점~!
말씀드리며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들 좋은 연휴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