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장교 월급 연봉 궁금해

2023 장교 월급 연봉 궁금해

안녕하세요~ 혹시 여러분 2023 장교 월급 연봉 알고 계신가요?
Tv를 보면 장교님들의 얼굴을 자주 볼수가 있는데
과연 저분들의 연봉은 얼마일까 매번 궁금했었어요
2023년 1월에 봉급표가 확정되었다고 하는데요
계급별로 얼마의 연봉을 받고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2023 장교 월급 연봉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혹시 여러분 계급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저는 하사, 대위, 소령 이런 단어를 들어는 봤는데
자세히 알지는 못했어요
군대에 다녀온 남자가 아니라면 다들 저처럼
정확한 계급에 대해서 잘 모르실 꺼 같아요~
우선 계급은 하사부터 시작을 하구요
하사 다음으로 중사, 상사로 이어지구요
원사, 준위가 그 다음순위
소위, 중위, 대위
소령, 중령, 대령
준장, 소장
이렇게 이어진다고 합니다~
굉장이 많네요 ㅎㅎㅎ

 

 

하사의 경우에는 월 145만원 정도의 급여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연차별로 꾸준히 오르게 되겠죠?
중사의 경우에는 165만원 정도로 하사보다 20만원 정도 많은 급여네요

 

 

 


월급이 오르는 금액도 각각 다른데요
하사는 10년간 40만원의 급여인상인데 반해
중사는 10년간 80만원 정도 오른다고 합니다~

 

 

군대가 배경이 되는 드라마나 영화가 굉장히 많아서
직급들을 보면 헤깔리고 궁금했어요
2023 장교 월급 연봉 역시 너무나 궁금했는데
이번에 확실히 집고 넘어가게 되네요~!!
멋진 별을 달고 경례를 하는 모습을 보면
이제는 뭔가 알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ㅎㅎ

 

 

대위님들은 230만원 정도의 호봉을 받고 시작하게 됩니다
제가 정말로 좋아하던 드라마의 대위님 월급이 이정도였네요

 

 

 

그럼 이제 조금더 높은 계급의 2023 장교 월급 연봉을 알아볼까요?
중장의 월급은 780만원 정도 되구요
대장의 월급은 800만원 정도 됩니다~
이렇게 되면 연봉은 굉장히 높겠네요
간단히 계산해도 거의 9천만원이 넘는 금액인데요
와우~~~!!

 

 

그리고 갑자기 궁금해졌는데요
이병의 월급은 요즘 얼마인가요?
우리 오빠가 군대갔을 때만 해도 10만원대였는데..
이러면서 저의 나이대가 공개되는 건가요?

 

 

그래서 다시 검색을 해봤는데 요즘 이병의 경우에는 
30만원 정도 월급을 받는 다고 합니다

 

 

 


병장이 되면 40만원 정도로 오른다고 하는데
적은건가요? 많은 건가요?
저는 감이 안잡히네요..
확실히 저희 오빠때보다 오르긴 올랐네요
하지만 물가도 같이 올랐다는…;; 
요즘은 정말 장보는 것도 후덜덜 해요

 

 

잠깐 이야기가 딴데로 빠졌네요 ㅎㅎㅎ
암튼튼 2023 장교 월급 연봉 일병에서부터 대장까지
금액 차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대장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아마 로또를 맞는 것보다 더 어려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만 ㅎㅎ
혹시 여자 대장님도 있나요?
그냥 이번주도 열심히 로또하렵니다;;;

 

 

이상 2023 장교 월급 연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궁금해 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나 모르겠어요
요즘 돈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되는데요
열심히 노력해서 돈 많이 벌어 부자되는 길은
멀고도 험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제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간다면~!
그리고 하루 하루 즐기며 행복한 마음을 갖는다면
높은 연봉 부럽지 않다는 사실~!!
하지만 흐르는 눈물은 어쩔수가 없네요. 주르륵.. ㅋㅋ
2023 장교 월급 연봉을 보고 장교의 꿈을 키우시는 이웃님들이 계시다면
다들 힘내셔서 꿈을 이루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