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 기타 줄

베이스 기타 줄


베이스 기타 줄은 기본적으로 4현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창 뉴메틀이나 프로그레시브락이 유행일때는 5현, 6현을 쓰기도 했는데요

저는 기본적인 4현을 좋아합니다 ㅎㅎ



베이스 기타줄은 4줄이라 일렉기타줄보다 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ㅎ

오히려 더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ㅎ

일단 줄 굵기에서 차이가 나는데요

베이스 기타줄은 꼬아서 만든 줄이고 일렉기타줄을 일자로 뽑아서 만든 줄이라

금속량은 베이스 기타가 더 많이 들어가고 공정이 아무래도 더 있는 편입니다 ㅎㅎ

대신 기타줄 가는 것은 베이스가 더 쉬운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소견이지만 저는 그렇더라구요 

일렉기타줄은 얇아서 잘못 감으면 가끔 1번줄이 끊어지는 사고가 ㅜㅜ

항상 조심해야하는 반면 베이스 기타줄은 그런게 별로 없어서 좋습니다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