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플래너 양식 만들기

스터디플래너 양식 만들기

이제 또 연말이 다가오네요
한두살 나이를 먹으니 시간이 더 빨리가는 것 같아요
아듀 2021이 엇그제같은데 벌써 2022년을 마무리해야 하다니
2022년 역시 다사다난한 한해였던 것 같아요
아직 한달이나 남아있으니 모두들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새해가 되면 꼭 그 해의 다이어리를 구매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스터디플래너의 양식을 만들어서 소장해볼까해요
제가 내년에는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거든요
2022 스터디플래너 양식 어떻게 만들어야 효율적일까요

 

 

시중에 나와있는 딱 맞는 규격의 스터디플래너 양식도 좋지만
제가 진짜 필요한 항목들만을 정리하여 만든 스터티플래터 양식이
훨씬 더 효율적이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파는 것을 보니 이게 필요한데 이게 없고
저건 필요없는데 들어가있고 하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만의 스터디플래터 양식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제작해주세요~^^
저는 일단 예쁜 무지노트를 하나 샀어요

 

 

 


스터디플래너 양식을 만들어서 써야하지만
직접 책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지 노트에다가 저만의 스터디플래너 양식을 만들기로 했거든요

 

 

줄이 쳐져있는 노트도 좋을 것 같아요
일정한 간격으로 주단위 계획을 세울 수 있으니까요
저는 근데 줄이 없는 게 좋아서 무지로 샀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스터디플래너 양식을 제작해볼건데요
제가 원하는 정렬방식은
월, 주, 일 순서입니다
보통 12월달의 모든월이 한번에 있고, 그 뒤에 주단위 플랜이 있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은데요
저는 한달별로 월,주,일,  그리고 그 다음달 월,주,일 순으로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그리고는 예쁘게 칸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요즘에는 잘쓰지 않지만 모양자 같은 걸이용하면
깔끔하고 예쁘게 그릴 수 있어요~

 

 

 


그리고 월캘린더를 그릴 때도 취향에 따라 스터디플래너 양식이 달라져요
일요일부터 시작하느냐 월요일부터 시작하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ㅎㅎㅎ
저는 보통 일요일을 주의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월,화,수,목,금,토,일 순으로 양식을 만들꺼랍니다

 

 

그런데 노트에다가 일곱 세로줄을 만드는 건 굉장히 어려워요
그래서 저는 반접고 또 반접어 4칸,4칸씩 총 8칸을 만들어서
한칸에는 그 주의 계획 같은 것을 적어놓습니다

 

 

스터디플래터 양식 일주일의 계획 양식을 만들때에는
역시 월플래너와 같이 한번접고 두번접어 8칸으로 만듭니다
월,화,수,목,금,토,일 그리고 이번주의 계획칸이에요~~

 

 

 

스터디플래너 양식 만들기 어렵지 않죠~?
조금만 수고를 좀 한다면 어렵지 않게 한해를 정리할
스터디플래너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계획대로 산다는 것이 정말 어렵잖아요
그래도 그나마 이렇게 계획하는 습관을 갖는다면
절반이라도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벌써 올해가 끝나간다니 믿기지가 않아요
올해는 저에게도 특별한 일이 많이 있었어서
뜻깊은 한해가 된 것 같습니다
지나가는 해는 아쉽지만
앞으로 다가올 새해를 위해
또 열심히 계획을 짜봐야겠어요

 

 

얼마전에 서점에 가니 벌써부터 2022년 다이어리와 스터디플래너
들이 쫘~악 진열되어 있더라구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핸드폰에다 일정을 정리하셔서
다이어리 사업이 많이 어렵다고 합니다
곧 수능도 다가오네요
모두들 수능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