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행성

외계인의 유무를 떠나서 나는 공기가 있는 행성을 거닐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지구와는 다른 행성이지만 공기는 있어서

사람이 거닐 수 있는 그런 행성 말이다

그런 곳에서 산책을 하면 어떤 기분이 들까

그런 곳에서 이상한 동물을 만나면 나는 어떤 표정을 지어야 할까

혹시나 나를 해치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하는데

아마도 그럴 일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런 행성이 발견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기 떄문이다



만일 그런 행성이 발견된다면 강대국의 정치인들과 건설업자들이 가만 두지 않을 것이다

지구에서 땅따먹기를 했던 것처럼 자기 땅이라고 영역 표시를 하겠지

그런 걸 보면 인간이라는 존재는 정말 별의 먼지가 맞는 것 같기도 하다

그런 점에서는 다행이다

나는 애초엔 만물의 영장이라는 말이 웃기다고 생각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