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 순위 궁금하시다면 클릭

전국 대학 순위 궁금하시다면 클릭

벌써 두달이 지난 수능시험
거의 모든 수험생들이 대학원서를 내고
합격을 기다리실텐데요
다들 원하는 대학에 찰떡같이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저희때와 달리 요즘에는 전국 대학 순위도 별 의미가 없긴 하죠
대학에 가지 않아도 나만 잘하면 
원하는 직장에도 잘 들어가곤 하더라구요
저희때는 그러니까 십년 전만해도
대학입시가 정말 피터졌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국 대학 순위를 알아보려구요
그래도 내가 내 능력만으로 들어갈 수 있는
공정하고 정확한 게임 같은 것이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해서 원하는 대학에 가는 것!
이거야 말로 내 삶에서 첫번째 목표가 되어주는 것 같습니다

 

 

전국 대학 순위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다들 생각하시듯이 전국 최고는 바로 서울대겠죠~
우리나라 최고의 국립대학교 서울대
저도 서울대가 꿈이었으나..
꿈은 꿈일뿐… 이더라구요

경찰대나 카이스트, 포항공대 등등
특수한 목적이 있는 대학이 많이 있지만요
종합적인 대학으로는 서울대가 단연 1위입니다

각 학과별로 봐도 다 우수하기 때문에
서울대에 들어갔다 하면 가문의 영광이죠
저는 못했으니 제 자식에게라도 그 꿈을?
아 이런 마음 버려야지 ㅎㅎ

 

 

서울대 다음으로는 연대와 고대라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과거 라이벌 관계로 유명했는데
요즘에도 연고전 고연전 이런거 있나요?
제 주변에 학생이 없으니 이런 것도 다 까먹었네요

 

 

 


두 학교 모두 우열을 가리기 힘들정도로
막강한 학교이기 때문에 딱히 2위 3위를 가리지 않고
공동 2위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전국 대학 순위 서울대, 연고대 다음으로는
서성한! 다들 아시죠?
바로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의 줄임말인데요

서강대의 경우에는 소수의 학생과 운영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수만 들어갈 수 있어서 더더욱 메리트가 있는?
학교도 아담하지만 그 실력은 과연 으뜸이죠
성균관대의 경우에는 대기업이 관여하면서
확 떠버린 대학교이죠~
혜화동에 있는 성균관대는 문과 위주이구요
이과는 수원에 있습니다

 

 

한양대는 공대가 아주 유명합니다
요즘에는 공대이대 많이들 가시죠?
저는 문과입니다만 문과가 축소되는 현실이 정말 슬프답니다

 

 

 


암튼튼 공대가 유명한 한양대까지
우리나라 3위 대학라인이라고 꼽을게요

 

 

다음으로는 중경외시~ 중앙대와 경희대 한국외대 시립대를
줄여서 불리우는 말입니다~
모두 저희 동네에 있는 학교들이라서 반갑네요
특히 경희대 앞에는 맛있는 파전집이 많아서 자주 갔습니다
제가 고등학교때도 한번 간적이 있는데
당시에 경희대생들을 보고 동경 비스무리하게 했었습니다

 

 

중앙대는 다들 아시다피시 신방과가 엄청 유명하죠
연극 영화과도 그렇구요
문창과!가 유명하여
인문대의 위상이 높은 곳입니다
저는 문창과를 나왔기 때문에 더 정이가네요

 

 

 

또한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 시립대
외국어 전문 대학교 외대까지
중경외시까지 알아봤어요

 

 

전국 대학 순위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는 수치상으로 정확히 나와있다기 보다는
선생님들을 통해서 선배들을 통해서 전해 들은
이야기이오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다음으로는 건국대, 동국대, 홍익대인데요
건국대는 우유가 아주 맛있죠~ ㅎㅎ 축산으로 유명한 대학교이구요
동국대는 불교대학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동국대는 국문과가 아주 유명해서
많은 문학인들이 동국대 출신입니다

홍대는 말할 것도 없이 예술대학~!
확실히 홍대를 가면 아직도 독특한 매력에
설레이는 것 같아요~

 

 

전국 대학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확정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수능이 많이 어려웠다고 하죠
많은 수험생들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원하는 대학에 찰싹 붙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전국 대학 순위 알아봤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